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28 17:18

  • 뉴스종합 > 뉴스종합

나기보 도의원 노인복지 향상 발걸음

노인보호전문기관 방문 애로사항 청취

기사입력 2021-07-27 18:5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북도의회 나기보 도의원은 아포읍 경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을 방문하여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통해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나기보 도의원은 27일 오후 경북도 어르신복지과장과 담당공무원 등과 함께 경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을 방문하여 기관장 수진스님과의 간담회를 통해 기관의 현황과 애로사항과 협조사항 등을 논의한 것이다.



 


 

경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학대노인의 발견과 보호 및 치료, 노인 학대 행위자를 위한 상담, 노인인권 강화를 위한 교육과 홍보 등의 업무를 수행하면서 최적의 노인보호 체계를 구축하고 있는 노인복지기관으로 김천, 구미, 상주, 문경, 성주 등 5개 지역을 관할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특히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 19로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증가하고,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경제적 노인학대가 증가하고 있는 현실이라고 밝혔다.



 


 

또한, 학대행위어르신과 피해자의 분리문제와 학대어르신의 임시 케어문제, 노인 학대문제의 종결 후 사후관리 문제, 파출소와 행정복지센터 등 행정기관과의 연계와 연대 문제 등에 대하여 논의하고, 어려움을 해소하는 방안에 대하여 토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나기보 도의원은 노인학대 예방과 노인 인권보호에 최일선에서 일하고 있는 노인보호전문기관들에 제 역할을 수행하는 데 모자람이 없도록 도의회에서도 적극 돕겠다면서, 사회적 약자인 어르신들이 편안한 노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문환 기자 ()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