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2-01 11:11

  • 뉴스종합 > 뉴스종합

김천시 청년센터, 실전 면접의 모든 것

경북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 특강 진행

기사입력 2021-10-15 17:4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김천시가 지원하고 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는 김천시 청년센터는 지난 106, 7일 양일간 김천지역 청년들의 구직스킬을 높이고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전 면접의 모든 것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김천시 청년센터의 취업 허브 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천 지역 청년들이 취업에서 제일 어려운 주제로 면접을 꼽아 그 의견을 반영하여 기획되었으며 모의 면접 등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면접에 대한 자신감을 상승시키고자 진행하였다.

 

면접 특강은 서류 기반 면접 준비 말하기 면접관이 알려주는 면접 탈락의 이유 면접 시 삼가야 할 표현 면접 화법 10계명 말하기 기법 등을 다루며 다양한 면접 방식과 대비법을 익히고 참가자별 맞춤 피드백까지 실시됐다.


 


 

실전 면접 특강과 모의면접에 참여한 교육생은 모의면접이라고 해서 긴장도 했었지만 강의를 듣고 감동과 열정 그리고 용기를 얻었다. 가르쳐 주신 내용을 잘 응용하고 내 것으로 만들어서 면접에 임하겠다.”, “이번 특강을 통해 면접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그리고 자신의 취약점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고 모의 면접을 통해 실제 면접에 대비한 예상 답변을 준비할 수 있었다.” 고 말했다.

 

김천시 청년센터는 "지역 청년들의 실질적인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제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앞으로도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취업 특강을 운영하며 지역 청년의 취업 역량 강화와 취업률 상승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김천시 청년센터는 지역의 청년층과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취업 허브 아카데미’, ‘NCS 특강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진로개발, ·창업 교육을 펼치며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취업률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김광수 기자 ()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